반응형

길동이네 생활편의점은 인천에 있습니다.

그래서 소래포구도 자주 가는데요,

19년 9월27일 금요일부터 29일 일요일까지 3일간 열릴 예정이었던

소래포구 축제가 행사를 3일 앞두고 전격 취소 되었습니다.

방문을 계획하고 계셨던 분들께서는 참고 하셔서 헛걸음 하시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취소 공지

 

축제를 기다렸던 한사람으로써 굉장히 아쉬운데요, 왜 취소가 됐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얼마전 국내에 상륙한 아프리카돼지열병 때문인데요,

백신도 없고 치료제도 없는 아주 무서운 질병이라고 합니다.

사람에게는 감염되지 않지만 돼지들은 걸리면 치사율 100%에 육박하는 무서운 병이라고 하는데요

경기도 파주에서 처음 발견된 뒤 인천 강화군에서까지 발견이 되었다고 하네요.

전면적인 방역대책에도 불구하고 확산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을 막기 위해

전국에서 관광객들이 몰리는 축제를 여는 것을 취소한다고 합니다.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르는 전염인자가 전국적으로 퍼져 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아쉽기는 하지만 얼마나 심각한 사태인지 알기 때문에 이해하고 다음을 기약해야겠네요.

사람에게는 전염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럼 원래 열리기로 했던 소래포구 축제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지 볼까요?

올해로 19번째로 열리는 소래포구 축제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금, 토, 일 3일 간 열릴 예정이었습니다.

 

인천 남동구 논현동에 위치한 소래포구 해오름광장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었는데요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인해 축제가 취소 되었습니다.

 

금, 토, 일 3일 간 개막식, 음식 경연대회, 공연, 주민자치 경연대회,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는데요

행사 취소로 인해 볼 수 없다니 정말 아쉽네요.

개막 축하공연에는 거미, 코요태, 에이프릴, 윤수현, 박서진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이 예정되었구요,

폐막 공연에는 요즘 정말 핫한 미스트롯 주인공들인 송가인, 홍자, 정미애, 요요미, 오예중의 미스트롯 소래

콘서트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다음 축제 때 꼭 다시 섭외 했으면 좋겠네요.

출연예정이었던 연예인

 

마지막으로 행사에 빠질 수 없는 불꽃 놀이도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인천 앞바다를 배경으로 폭발하는 불꽃은 정말 

장관일 것 같습니다. 이 또한 내년을 기약해야겠네요.

 

 

축제는 취소 되었지만 소래포구가 문을 닫은 것은 아니죠. 축제와 상관없이 소래포구를 방문하실 분들은 

주말에 오셔서 한창 제철인 전어와 대하를 맛보셔도 되는데요, 싸고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캐릭터도 만들었는데 아쉽네요.

 

 

축제도 중요하지만 우리나라 돼지가 전멸할 수도 있다는데 방역이 더 우선이겠죠.

더이상의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부평풍물대축제 취소 안내는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lifecvs.tistory.com/12

 

[생활정보]부평풍물대축제가 취소 되었습니다.

인천 소래포구 축제 취소 안내와 함께 부평 풍물대축제 취소 소식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부평 풍물대축제 취소는 소래포구 축제 취소보다 좀 더 늦게 결정되었는데요, 마지막까지 행사 진행 여부를 고민했을 관계..

lifecvs.tistory.com

더불어 축제는 하지 않지만 싱싱한 대하와 살오른 전어, 그리고 여러 해산물을 즐기실 수 있는 소래포구에서

즐거운 주말을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