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 새 날씨가 선선해 졌어요.

아침저녁으로는 한기가 느껴지네요.

 

"거 참 쇼핑하기 딱 좋은 날씨네"(중구가 시키드나?)

 

요즘은 많은 분들이 해외직구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그에 대응해 국내 마켓들도 자신들의 사이트에서 편하게 직구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늘 비교할 사이트는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허브와 그에 맞서 편리한 시스템으로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쿠팡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어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케바케입니다ㅡㅡ;;;

 

그런데 나름 규칙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아이허브, 쿠팡 가격비교 어디가 더쌀까요?

함께 보시죠.

 

먼저 모든 제품을 비교할 수 없으니 우선 제가 구매하려는 물건을 비교해 보았어요.

저는 '얼스마마 베이비워시'와 '나우푸드 유기농 호호바오일', '시에라비즈 범피로드' 그리고 '래디어스 토츠플러스'와

'솔가엽산400'을 구매하고 싶어요.

하나씩 가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모든 순서는 아이허브, 쿠팡 순입니다.

동일제품, 동일용량 비교를 원칙으로 했어요.

 

1. '얼스마마 베이비워시'

아이허브VS쿠팡

오잉? 이게 어떻게 된 일이지?

처음부터 가격차이가 너무 나네요.

일단 쿠팡의 압승입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볼까요.

 

2. '나우푸드 유기농 호호바오일'

아이허브
쿠팡

 

이게 어떻게 된거지... (동공이 흔들린다( '') ('' ))

이 제품도 쿠팡의 압승이네요.

 

일단 또 다음으로 넘어가볼게요.

 

 

 

3. '시에라비즈 범피로드'

아이허브(왼쪽), 쿠팡(오른쪽)

아 이건 아이허브의 압승이네요.

이 제품은 아이허브 독점판매 제품이고 쿠팡에는 물건도 이거 하나만 올라와 있어요.

쿠팡제품은 3개묶음이긴 하지만 개당가격으로 생각해봐도 비교불가네요.

 

일단 또 다음으로 넘어가 봅니다.

 

 

 

4. '래디어스 토츠플러스'

아이허브vs쿠팡
쿠팡제품들

이 제품 같은 경우는 좀 특이한데요.

동일수량으로 따지면 아이허브가 더 저렴하지만 단위가격으로 비교하면 쿠팡의 압승입니다.

쿠팡에서 1개를 5,300원에 팔긴 하지만 두개짜리 제품을 5,700원에 팔고 있어요.

제정신이라면 당연히 두개 짜리를 구매하겠죠?

칫솔은 어차피 소모품이니 두개를 기준으로 구매한다고 했을 때 이 제품 역시 쿠팡의 압승입니다.

 

 

 

5. '솔가엽산400'

아이허브vs쿠팡

아 믿었던 건강기능식품마저 쿠팡이 저렴하네요.

예전엔 엽산400이 400이라고 써있었는데 지금은 666으로 표시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에는 제품이 없어진줄 알고 한참 헤맸어요.

참고로 국내정식발매제품 기준으로는 쿠팡이 한참 비싸요. 뭐든지 우리나라만 오면 비싸지는...;;;;

 

 

 

자 그럼 이 제품들을 무조건 구매해야 된다고 했을 때 기준으로 장바구니를 볼까요?

 

아이허브 총구매금액

 

 

 

 

쿠팡총구매금액

분명 쿠팡이 대부분 더 저렴했는데 범피로드 한 제품 때문에 가격차이가 이렇게 납니다.

또 쿠팡은 로켓직구, 로켓배송, 판매자배송 등 쿠팡 안에서도 배송정책이 달라서 저 상태로는 구매를 할 수가 없어요.

단순 가격비교를 위해 비회원 상태에서 보여드린거라 차이가 나는데요.

그럼 가격차이가 심하게 나는 범피로드를 제외하고 가격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아이허브 52,728원- 범피로드 13,500원=39,228원

쿠팡       73,590원- 범피로드 39,600원=33,990원

쿠팡이 5,238원 더 저렴하네요.

그래도 뭔가가 애매한 차이입니다.

쿠팡이 더 싸다고 한들 내가 원하는 범피로드가 빠지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가격최적화에 들어갑니다.

쿠팡에서는 배송비가 빠지도록 해주고 아이허브에서는 범피로드만 구매해볼까요?

 

아이허브

 

 

 

쿠팡

 

로켓직구 무료배송 기준인 29,800원을 맞추기 위해 '나우푸드 유기농 호호바오일'을 하나 더 구매했어요.

그리고 아이허브에서는 범피로드를 제외한 다른 제품들을 제외하니 배송비가 추가되어 총18,237원이 됐네요.

두 금액을 합쳐보면 총 54,797원이 됩니다.

 

한 사이트에서만 구매했을때 금액과 비교하면

아이허브는 1,569원이 올랐고 쿠팡은 18,793원 낮아졌네요.

그런데 가격최적화 후에는 '나우푸드 유기농 호호바오일'이 1개 더 있으니 훨씬 이득이죠?

이렇게 조합을 잘하셔서 구매하시면 큰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단, 저는 로켓와우 회원이기 때문에 로켓배송 기준금액을 채우지 않아도 되는데 회원이 아니신 분은

다른 제품을 추가 구매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ㅠㅠ 그것까지 따지면 너무 복잡할 것 같아 그냥

제 기준으로 말씀 드렸으니 양해 부탁드려요.

 

전반적인 느낌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제품은 이미 쿠팡이 더 저렴한 느낌이에요.

예전에는 해외직구가 훨씬 더 싼 줄 알았는데 무턱대고 구매할 것이 아니라는걸 깨달았어요.

 

글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다른 제품 비교는 다시 글을 쓰도록 할게요.

 

뿅!

 

https://coupa.ng/biT1ky

 

Now Foods 오가닉 호호바 오일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iT1mJ

 

얼스마마 내츄럴 무향 베이비워시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iT1oE

 

Solgar 엽산 666mcg DFE 타블렛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iT1pr

 

래디어스 토츠플러스 유아칫솔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iT1qm

 

Sierra 시에라 비즈 범피 로드 살베 0.6oz(17g) 3팩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