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년에 비해 유난히 길었던 가을이 지나가고 매서운 바람이 부는 겨울이 다가왔어요.

겨울을 맞이하여 전기히터를 구입했는데요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우선 저는 사무실용으로 구입을 했어요.

저희 사무실이 중앙난방인데 18시 이후에는 무조건 냉난방이 꺼지는 관계로 흑흑 ㅠㅠ

그래서 비자발적 정시퇴근을 하곤 했는데 이제는 야근을 좀 해야할 것 같아서 ㅋㅋㅋ

그래서 부랴부랴 전기히터를 구매했습니다.

전기히터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예전부터 눈독들이던 대웅모닝컴 사방팔방히터(오방난로)를 바로 구매했어요.

온풍을 쏴주는 히터는 그냥 엄청 건조할 것 같고, 즉각적인 효과가 있을 것 같은 석영관히터를 구매하고 싶었거든요.

대웅 사방팔방히터는 말그대로 아래를 제외한 모든 방향으로 히터를 틀어주니 엄청 따뜻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일단 전기료 부담이 없는 관계로 에너지 효율에 관한 고민은 하지 않았습니다. 오로지 따뜻함에 초점을 맞췄어요.

저는 쿠팡와우 회원이므로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쿠팡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하루만에 총알배송됐네요 ㅋㅋㅋㅋ

제품박스는 그냥 단순합니다. 딱 제품크기에 제품사진이 들어있는 심플한 포장이네요.

제품포장박스

 

실제로 받아보니 엄청 아담해요. 우선 높이가 무릎높이 정도이고 엄청 가볍네요. 이게 과연 따뜻하기는 할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아담하고 귀여워서요ㅋㅋㅋ

가까이에서 찍어서 커보이지만 안커요

우선 외관부터 쭉 살펴 봤어요. 앞서 말한대로 엄청 작고 아담합니다. 색깔은 화이트라 깔끔하니 예쁘고요. 무게도 가볍네요. 스펙에 보니 2.2kg이라고 합니다. 그냥 작은 아령 두개 무개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아래에 바퀴가 달려있어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해요. 그런데 너무 가벼워서 굳이 바퀴로 이동할 필요없이 위쪽에 달려있는 손잡이를 이용해서 그냥 들어서 옮기는게 더 편한 것 같네요. 아무래도 세로로 좀 높다보니 그냥 밀면 넘어질 것 같은 불안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퀴품질이 조금 조잡해요.

바퀴보다는 손잡이로 이동하는게 훨씬 빠르고 쉬워요

 

동봉된 구성품 중에 안전가드가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안전가드가 4개 들어있는데요, 이걸 사방에 사진처럼 부착하라고 하네요. 안전거리 유지용이거나, 넘어지는 걸 방지하는 목적인것 같아요. 안전가드도 마감이 조잡합니다. 그 기능은 충실히 하겠지만 말이에요. 이렇게 나사를 조여서 달아주면 되는데 드라이버가 없기도 하고 오히려 저것 때문에 지나다닐 때 걸리적거릴 것 같아서 부착하지는 않았어요.

안전가드

 

 

이제 기능을 살펴볼까요? 엄청 간단합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스위치를 켜면 바로 작동됩니다. 코드길이는 1.4m라고 하는데 자유롭게 쓰기엔 좀 짧은 감이 있어요. 연장선(멀티탭)과 함께 써야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저도 연장선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제품 4면 중 3면에 스위치가 달려있어요.

한개짜리 큰 스위치는 제품 윗면의 히터를 켜는 것이고, 두개짜리 스위치는 각각 한면씩 켜는 거예요. 근데 두개짜리 스위치는 웃긴게 일관성이 없습니다 ㅋㅋㅋ 

예를 들어 왼쪽 스위치는 스위치가 안달린 왼쪽면, 오른쪽은 스위치가 달린면이 켜진다거나 해야되는데, 각각 스위치가 뒤죽박죽으로 켜지네요. 설명이 어렵죠? 사진으로 설명해놨습니다ㅋㅋㅋ

아무튼 저 스위치를 이용하여 사방팔방 다 켤수도 있고 한군데만 켜둘수도 있어요. 설명서에는 윗면에 물을 끓이면 가습효과로 인해 건조하지도 않다고 하네요. 사람이 많이 지나다니지 않는다면 물을 계속 끓어두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런데 온도조절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계속 팔팔 끓을텐데 조금 위험할 것 같긴 합니다.

 

최소한의 안전장치도 있습니다. 전도안전장치가 있어 사용중 넘어지면 즉시 전원이 차단돼요.

사진을 보시면 전원이 켜져있지만 불이 안들어오죠? 안심하고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히터제품이다 보니 전기료가 걱정되는데요, 사실 겨울온열제품이 다 그렇듯이 소비전력이 어마어마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면 월184,300원이 나온다고 적혀있네요. 누진세가 없는 가정외 요금은 54,500원이 나온다고 하네요.

하루 몇시간 사용기준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확실한건 아주 추울 때 보조용으로 잠깐 사용해야지 메인으로 쓰다가는 거지꼴을 면치못할 것입니다.

어마무시한 소비전력과 월 전기요금

 

 

가장 중요한 난방 능력입니다. 저희 사무실이 3평인데요 난방기가 싹 빠지고 냉기가 돌 때 이 녀석을 가운데다가 켜두면 방 전체가 훈훈합니다. 가까이 있으면 덥구요, 공기를 데웠다가 끄고 또 켜고 하는 식으로 난방을 유지할 수 있어요. 작지만 난방능력 하나만큼은 짱짱하네요. 말그대로 사방팔방으로 열기를 내뿜어주니 히터 방향으로 싸울 필요도 없고 360도 모두 따뜻해요. 난방능력 인정!

 

조금 더 추위가 다가오면 가격도 오를수도 있고 품절사태가 일어날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실 바랍니다. 요즘은 5방향 히터가 대세인지 비슷한 제품들도 많더라구요. 제가 알기로는 이 제품이 가장 유명한걸로 알고 있어서 저는 이걸 구매했어요.

https://coupa.ng/bjUJql

 

대웅 사방팔방 히터 오방난로 석영관히터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미리미리 구비해서 따뜻한 겨울 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만.

 

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