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엘지 스마트폰 V50S가 출시되었습니다.

V50의 스핀오프? 아니 업그레이드? 버전인데요

V50이 나온지 6개월 만에 전격 출시한 V50S!

V50 유저들의 원성이 여기까지 들리는 것 같습니다.

과연 V50S는 왜 출시되었으며 V50과 비교하여 무엇이 다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 V50S

1. 출시 이유

엘지는 출시전 혹평을 받던 V50이 출시 이후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며 호평을 받자 내부적으로 굉장히 분위기가 고무되었습니다.

망할 줄 알았던 폰더블 폰이 게임, 동영상 등에 최적화된 가성비 제품으로 소문이 나자 이 기세를 몰아 흥행 분위기를 이어나가고자 했는데요.

V60, G9 등 모델명에 대한 고민도 굉장히 컸다고 하네요. 결국 V50의 후광을 업고 V50 기반의 개선된 제품임을 강조하는 V50S라는 모델명을 가지고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과연 6개월 간 얼마나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을까요?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V50, V50S 전격비교!!!

모든 순서는 V50, V50S 순으로 작성하였으며 변동된 항목만 기재를 하였습니다.

 

+ 외관

V50S가 좀 더 좁아지고 길어지고 두꺼워졌습니다. 부품배치에 따라 크기가 약간 변동된 것 같아요.

화면 크기는 6.4인치로 동일합니다.

무게도 183g 과 192그램으로 V50S가 더 무거워졌네요.

V50 ㅣ V50S

 

+ 디스플레이   

162.4 mm (직각 모서리 기준) OLED QHD+(3120X1440)

162.4 mm (직각 모서리 기준) OLED FHD+(2340X1080)

V50S가 해상도는 더 낮아졌네요. 왜 때문이죠?

바로 듀얼스크린과의 해상도를 맞추기 위해 해상도를 낮춘것인데요

듀얼스크린의 해상도를 높이지 않고 본체의 해상도를 낮춰서 하향평준화 시키는 이상한 개선(?)을 했습니다.

 

+ 색상

아스트로 블랙에서 오로라 블랙으로 바꼈습니다. 두 색깔의 차이는.... 잘모르겠네요.

 

+ CPU

모바일칩이 퀄컴 스냅드래곤 855에서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플랫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모바일플랫폼은 스냅드래곤 855의 후속작으로 15% 향상된 퀄컴 아드레노 640 GPU를 제공하고 그 외 기능들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수정: CPU는 V50, V50S 모두 동일합니다.

 

+ 카메라

많은 변화가 있는 곳이 카메라입니다.

전면, 후면 카메라가 하나씩 줄었네요? 전면 카메라의 화소는 엄청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또하나 다른점은 전면은 오토포커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면 카메라가 한개로 바뀌면서 노치 크기가 줄어들어 화면은 더 커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항목 V50 V50S
전면

광각카메라 500만화소 

일반카메라 800만화소

일반카메라 3,200만화소
후면

망원카메라 1,200만화소 

초광각카메라 1,600만화소 

일반카메라 1,200만화소

일반카메라 1,200만화소

초광각카메라 1,300만화소

오토포커스

지원

전면: 미지원

후면: 지원

카메라 갯수 변경
노치 대 핀홀

 

 

+ 메모리

메모리 항목에서는 V50S의 확실한 우세가 느껴집니다.

내장메모리가 128기가에서 256기가로 업그레이드 되었고 RAM도 6기가에서 8기가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두 모델 모두 외장메모리 슬롯을 지원하며 최대 2TB까지 지원합니다.

 

+ 편의기능

V50S는 페이스 언락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대신 화면 전면 하단에 광학식 지문인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듀얼스크린

가장 많은 변화가 있는 것은 바로 듀얼스크린입니다.

우선 듀얼스크린 자체가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었습니다.

기본구성품에 듀얼스크린이 포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출시가가 120만원인것을 보면 여러 부분에서 원가절감이 이루어진 듯 합니다. 또는 엘지의 승부수일 수도 있구요.

편의상 V50S 듀얼스크린을 듀얼스크린2라고 칭하겠습니다.

1. 듀얼스크린2는 전면 글래스가 거울로 되어있어 거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뒷면 재질이 변경되었습니다. 싸구려 플라스틱에서 가죽질감 느낌으로 변경

3. 전면 커버에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AOD 적용은 되지 않았고 폰을 들거나 전원버튼을 눌러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본체와 연결방식이 달라졌습니다. 포코핀 연결방식에서 USB-C 타입으로 연결방식이 변경됐습니다. 듀얼스크린2 장착 시 기본제공하는 젠더를 사용해야 폰을 충전할 수가 있어요.

 

5. 힌지가 프리스탑 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듀얼스크린1은 0도, 104도, 180도, 360도 4가지 각도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듀얼스크린2는 360도 원하는 각도 무엇이든 사용할 수가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프리스탑 힌지

6. 듀얼스크린1은 사용시 360도로 사용할 경우 후면 지문인식 버튼을 사용할 수가 없었는데요 듀얼스크린2는 그래서 후면 지문인식 버튼을 없애버리고 전면 하단에 광학식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광학식 지문인식

7. 듀얼스크린에 노크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듀얼스크린2에서는 듀얼스크린에서도 노크온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어요.

8. 화면 크기가 같아졌습니다. 듀얼스크린1은 화면크기가 6.1인치로 본체화면 크기와 차이가 나서 펼쳐놓고 쓸 때 어색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듀얼스크린2는 본체와 완벽하게 똑같은 모습을 구현하여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 UX

V50S는 UX가 달라졌는데요, 한손으로 사용하기 편하고 보기 편한 레이아웃으로 변한 UX로 변경 되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기존의 폰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해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총평

카메라의 기능이 소소하게 좋아졌고, 사운드가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듀얼스크린은 개선된 부분도 있지만 사용상의 불편함이 올라간 것도 사실입니다.(충전, 결합방식 등등)

어쨌든 전자제품이라는 것이 구형을 구입하는 경우는 없으니 신형을 구입하여 거기에 적응하는 것이 최선일 듯 합니다.

혹은 1, 2세대 듀얼스크린 사용자 경험을 통해 개선된 3세대가 나왔을 때 구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이상 V50, V50S 완벽비교를 마칩니다.

 

뿅!

V50 실사용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https://lifecvs.tistory.com/9

 

[스마트폰 추천]LG 스마트폰 V50 실사용 후기(듀얼스크린 실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폰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왜냐하면 2주 전에 드디어 듀얼스크린을 받아서 신나게 써봤거든요 : ) 저는 7월 9일에 LG V50을 개통해서 두 달 조금 넘게 실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전..

lifecvs.tistory.com

https://lifecvs.tistory.com/10

 

엘지 스마트폰 V50 듀얼스크린 사용후기(게임패드, 활용법)

안녕하세요. V50 듀얼스크린 사용후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듀얼스크린 기능 중에서도 게임패드 기능을 다뤄볼 건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게임패드를 지원하는 게임을 하시는 분은 강추! 그렇지 않으면 비추입니..

lifecvs.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